본문 바로가기

정보의 기록

인스타그램 계정 정지- 날벼락

반응형

인스타그램을 개설하고 간신히 팔로워가 꽤 생겼다.

작년 말부터 갑자기 인스타그램이 부담스러워서

접속을 안 하고 있었다.

거의 매일 피드를 올렸더니 접속하는 것 자체가 부담이었다.

그러다 그러다 도저히 그냥 내버려둘 수 없어

로그인하려고 했더니 계정 정지 두둥

비활성화된 지 30일 지났다고 영구 정지까지 ㅋㅋㅋ ㅜㅜ

 

 

 

인스타그램 계정정지 비활성화

 

다른 채널과의 연동때문인가

로그인 경로는 아이패드 / 컴퓨터 / 핸드폰뿐이고

요즘은 한 달에 한 번 들어갈까 말까였다.

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을 어겼다니 뭘까 싶다.

 

여러 가지 이유를 생각해 보았다.

아무래도 다른 채널에서 인스타그램을 연동해 놓았는데

귀찮아서 연동 연장을 안 했더니 이렇게 된 것 같다.

 

내가 연결해 놓은 채널은 채널톡이다.

채널톡은 쇼핑몰에 문의하기 버튼을 띄워

고객과의 접점을 쉽게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.

무료 이용이 가능해서 열심히 달아놓았다.

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디엠과 메세지 관리까지 한꺼번에 할 수 있다고 해서

해 놓았는데 사실상 휴면 상태라 게을리했었다.

가끔씩 로그인했을 때는 잘 됐었다.

바로 채널톡에 들어가서 다시 연동해보려고 했지만

인스타그램에 로그인을 해야하는 악순환이었다.

 

채널톡 외부메신저 연동 인스타그램연동

 

 

인스타그램 계정정지 재고요청 하기

 

인스타그램 계정정지 비활성화 재고요청

 

채널톡에서의 쉬운 해결 방법을 찾아보았으나 안 된다.

우회 방법도 찾아서 해보려고 했지만 역시 세상은 쉽지가 않았다.

 

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은 외국기업이라 시간이 어느 정도까지 걸릴지 알 수가 없다.

재수 없으면 그대로 계정 정지로 끝날 수 있다.

그래서 최대한 피하려고 했는데 먹히는 방법을 찾지 못했다.

 

그냥 정석의 방법대로 할 수밖에 없었다.

재고 요청 팝업이 뜨길래 그대로 따라 해 놓았다.

인스타그램 계정이 정지되고 비활성화된 지 30일이 지났다는 게

또 나오는 것을 보니 나의 게으름을 또 탓하게 된다.

 

 

인스타그램 계정정지 비활성화 재고요청

 

 

재고 요청을 누르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나오는데 중간쯤에

[저희에게 알려주세요] 를 클릭한다.

 

 

 

 

 

인스타그램 계정정지 비활성화 재고요청

 

그리고 비스니스 / 서비스를 대표하는 계정인지 묻는 곳에 '예'를 누르면

증명할 수 있는 내용을 첨부하라고 하단에 나온다.

 

 

인스타그램 계정정지 비활성화 재고요청

 

나는 사업자등록증을 첨부하여 보냈다.

핸드폰에서만 인스타그램 계정 정지 [재고요청] 팝업이 떠서

사업자 등록증을 드라이브에 올려 다운받았다.

아주 귀찮기가 이루 말할 수가 없었다.

 

 

진짜 이상한 인스타그램 계정 주인 증명하기

그리고 하루가 지나니 증명할 수 있는 사진을 보내라고 페이스북에서 메일이 왔다.

아니 근데 이게 진짜 너무 어이가 없어서 몇 번이나 읽어봤다.

 

 

메일에 첨부된 숫자에 내 이름에 아이디까지 손수 적고

얼굴과 손이 나오게 

사진을 찍어서 보내라고 왔다.

아니 머그샷인가 ㅋㅋㅋ

괜히 죄인 된 분위기.

 

부글부글 거리며 대충 사진을 찍었다.

그나마 나아보이려고 사진앱으로 찍었는데

빠꾸맞을지도 모르겠다 에라이.

 

 

거기에 서류를 첨부하라고 메일이 동시에 와있었다.

역시 난 사업자등록증으로 첨부했다.

 

 

 

오늘이 주말이니 다음 주에 답장이 올 것이다.

페이스북이 외국기업이라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얘기가 많으니

욕심을 버리고 기다려야겠다.

 

 

728x90